[추천] [매력적인 연사] 류재현&오상진, 상상과 창조의 힘




201804251331591862342211.png

 

 

안녕하세요. 올댓스피커 입니다. 

오늘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두 분을 모셨습니다.
문화기획자이자 상상공장의 감독이신 류재현 대표님과 크리에이터 오상진님입니다. 
두 분의 강연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도전과 열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상상하는 장인: 상상공장 류재현 감독

 

 20180619163545623542259.jpg 

 

 

류재현 감독님은 월드DJ페스티벌을 제작하는 상상공장의 감독님이자, 문화기획가이십니다. 

월드DJ페스티벌 기획 뿐만 아니라 홍대 클럽데이, 하이 서울 페스티벌 기획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기획하신 바 있습니다. 
젊은 시절
 소규모 파티와 공연 기획으로 시작된 감독님의 문화 기획은 상상공장 설립으로 본격화되었는데요, 

상상공장은 상상하는 장인을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부한 상상력 뿐만 아니라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실험,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류재현 감독님은 지금의 자리에 서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내 인생은 실패 투성이다. 지금도 실패한다. 예상치 못한 폭풍우로 무대가 무너져 공연을 열지 못할 뻔한 적이 있다. 이때 단순히 실패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성공의 어머니'로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성공의 아버지'는 뭘까. 나는 '실행이 성공의 아버지'라고 생각한다. 실행하지 않는 아이디어는 그저 생각에 지나지 않는다. 실행하고 실패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어가 나온다고 생각한다


- 머니투데이 인터뷰 중에서


 

 

  

 

 

크리에이터를 가르치는 크리에이터 

: 오상진 크리에이터

  

 

 

201806191638421905090579.jpg
 

 


 

오상진 님은 17년 간 삼성그룹 직원을 대상으로 창의력 및 아이디어 발상법을 강의해오신 크리에이터입니다. 한국 기업교육학회 이사로 계셨으며 삼성 SDS, 삼성 리우 미술관, 삼성 인력개발원을 거쳐 제일 기획 HRD 디렉터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일하셨습니다. 현재는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가르치는 크리에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이십니다. 

 

 

 

저는 수평적사고(Lateral Thinking)기법을 자주 활용합니다. 영국의 창의력 대가인 ‘에드워드 드보노(Edward de Bono)’박사가 제시한 방법인데요. 기존 인식의 틀, 생각의 틀, 채널을 깨는 적극적 사고 행위를 말합니다. 이 방법은 Why라는 질문을 통해 도발과 이동이라는 과정을 거쳐 자꾸만 게을러지는 우리의 뇌를 자극하고 깨우는 방법입니다.”


- 오상진 크리에이터 인터뷰 중에서

 

 

 

 

 

여기까지  두 연사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상상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전과 실험, 노력에 대해 생각해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컨텐츠기획_에이전시 노지우 매니저 (purple@allthatspeaker.com)

Copyright ⓒ 강연전문 에이전시 올댓스피커, 무단전재 배포금지 

###상상력 #창의력 #상상공장 #류재현섭외 #오상진섭외 #연사섭외 #강사섭외 #올댓스피커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