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 [연사지식창고] 교수 홍대순 님의 <아트경영 - 4차산업혁명과 파괴적 혁신>

 

 

20180618162512647757359.png



홍대순 교수

20180618162253122123192.jpg
홍대순 교수는 세계최초 글로벌 경영컨설팅회사 아서디 리틀 코리아 부회장 겸 서강대 초빙교수, 기술경영경제학회 부회장, 공학한림원 리더스포럼 운영위원이다.  그는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와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내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비전 및 사업이나 기술, 혁신 전략, M&A 관련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더스트리 4.0>, <아트경영> 등 이 있다. 

20180618162350369808006.jpg 

예술 + 경영 = 변화하는 기업 패러다임
아트경영은 경영과학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매커니즘을 지니고 있다. 우선 외부환경을 보면 우리는 변동적이고 복잡하며, 불확실하고 모호한 사회환경인 세계 속에서 살고 있다. 

— 본문 <1장 패러다임의 대변혁과 아트경영> 내용 中에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했다고 말한다.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혁신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다양하게 혁신을 위해 노력하지만 그 결과는 그리 만족스럽지 않다. 홍대순 교수는 지지부진한 혁신을 하기 보다는 새로운 혁신을 제시한다. 그것은 바로 아트경영이다. 그는 파괴적인 혁신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하는지 이 책에서 답해준다.


추천평

경영 컨설팅의 베테랑답게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인간의 본성, 그리고 경영혁신에 대하여 날카롭게 파헤친다. 책 자체가 예술작품 같아 새로운 통찰을 얻는 느낌이다. 
-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던 나에게도 “제품이 예술 작품이어야 한다”는 화두는 책을 읽은 후에도 큰 충격으로 머릿속에 남아 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아트경영 개념은 제품과 기술 개발을 새로운 혁신의 길로 이끄는 등대와 같다. 기업에 몸담고 있는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이현순 (두산그룹 기술담당 부회장)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거대한 변곡점에서 창의성과 파괴적 혁신을 일으키는 새로운 생각의 렌즈를 제시한다. 아트경영과 아트노믹스로 이어지는 신세계를 담아내고 있어 독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이 책은 예술과 미학, 경영학, 심리학, 의학을 비롯한 다양한 담장을 넘나들며, 파괴적 혁신의 근본적인 방정식을 흥미롭게 풀어낸다. 예술의 전당처럼 방문하면 자꾸 방문하고 싶은 책이다. 
-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


많은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의 불확실성과 복잡성으로 대응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상황에서, 혁신적인 방식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새로운 관점과 생각의 지평을 넓혀주는, 오아시스 같은 책이다. 
- 이광우 (LS그룹 부회장)


기업경영에 있어서 ‘왜 예술인가’에 대한 통찰을 느낄 수 있으며, 기업경영에 필요한, 진정한 예술적 개입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조명한다. 향후 기업조직 속에서도 수많은 예술 전공자들이 활동하는 근사한 모습을 기대한다. 
- 서희태 (밀레니엄 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예술감독)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경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필독서이다. 
- 이병욱 (동아시아지속가능발전연구원 원장, 『창조적 디자인 경영』 저자)

 

201806181624541905750486.gif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