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 [연사지식창고] 유튜버 대도서관님의 저서 <유튜브의 신>




 대도서관 유튜버

 







 

 대도서관170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로, 화려한 스펙도 대학 졸업장도 없이 평범한 직장생활을 몇 년 한 끝에 서른 살을 훌쩍 넘겨서야 유튜브에 입문했다. 넘치는 끼와 성실함, 뛰어난 재치와 입담으로 인기 몰이를 하며 현재 톱 크리에이터 자리에 올랐다. 현재 인터넷 방송 [대도서관 TV]의 유튜버이자 다이아TV 간판 1인 크리에이터이며, 미디어 콘텐츠 회사 ‘엉클대도’의 대표이사로 활동 중에 있다. 또한 EBS의 진로·직업 토크쇼 [대도서관 잡쇼]의 메인 MC로 진행을 맡고 있고, JTBC [워너비]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저서로는 <유튜브의 신>, <EBS 대도서관 잡쇼>가 있다. 

 

 

 

 

당신이야말로 유튜브의 신이 될 수 있다 






 
따르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다!



만일 나만의 독창적인 1인 브랜드를 만들고자 한다면, 본업 말고 또 다른 직업을 찾고 싶다면 요즘 어떤 직종이 잘나가는지, 어디로 돈이 몰리는지, 주변을 두리번거릴 게 아니라 나 자신부터 들여다보아야 한다. 내가 지금까지 해온 쓸데없는 짓은 무엇인가? 남들 눈에 한심해 보일지라도 내가 순수한 기쁨을 느끼며 몰입해온 일은 무엇인가?
잘 모르겠다면 부모님 또는 배우자가 분노의 등짝 스매싱을 날리며 “쓸데없는 짓 좀 그만 해!”, “그런 쓸데없는 데 돈 좀 쓰지 마!” 하던 순간을 떠올려보자. 그때 당신이 하고 있던 일이 바로 그 ‘쓸데없는 짓’이다.

— 본문 <취미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 중에서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평범하고 성실한 직장인, 할 일 없는 동네 백수, 아이돌에 열광하는 덕후, 지름신 강림에 번번이 굴복하는 쇼핑광… 그 누구라도 유튜브 세계는 환영한다. 내가 늘 하는 말이지만, 누구한테나 대박 콘텐츠 하나씩은 있는 법이다. 내가 남보다 손톱만큼이라도 더 잘 알거나 잘하는 분야, 또는 열광하는 분야가 있다면 누구라도 유튜브의 신이 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부의 지도를 바꾼 유튜브 신인류들의 세상이 온다!
1인 미디어계의 인플루언서 대도서관이 들려주는 유튜버의 모든 것!


chapter 1에서는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 왜 1인 브랜드가 중요하며, 그것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디지털 발전이 만든 유통의 혁명이 콘텐츠 산업과 미디어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살펴본 뒤, 그러한 변화 속에서 퍼스널 브랜드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것을 구축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을 제시한다. 
chapter 2에서는 취미를 콘텐츠로 만드는 법, 나아가 그것을 돈으로 만드는 법을 전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쓸데없는 짓이라고 하는 것들이, 실제로는 자기만의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혼자만 간직하지 말고, 세상 밖으로 꺼내서 대박 아이템으로 만들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도록 돕는다.
chapter 3에서는 실제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과 준비해야 할 것들, 실전에서 필요한 지침들이 제시돼 있다.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홍보와 광고, 시청자와의 소통까지 대도서관의 노하우가 A부터 Z까지 낱낱이 공개돼 있어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chapter 4에서는 대도서관 개인의 성공을 넘어 1인 브랜드 시장을 키우고, 그 안에서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이야기한다. 1인 크리에이터들의 인플루언서로서 업에 대한 그의 철학,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한 그의 치열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Copyright ⓒ 강연전문 에이전시 올댓스피커, 무단전 배포금지
#유튜브의신 #대도서관 #대도서관섭외 #명사특강 #대도서관강연 #연사섭외 #강사섭외 #올댓스피커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