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 [연사지식창고] 대표 심윤섭님의 저서 <기꺼이 따르는 힘>

 심윤섭 대표

 


 

심윤섭은 행복한 일터를 연구하는 '유어파트너'의 대표이자, 연간 수백 회의 강의로 일 년에 지구 한 바퀴 반의 거리를 이동하는 대한민국 1% 명강사이다. 아주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소통, 행복한 일터, 감성 리더십 분야의 명품강의로 정평이 나 있으며, 팔로워십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리더이기 보다 팔로워로서 더 오랜 삶을 살아감에도 불구하고, 리더십 교육에만 치중된 현실에 균형감을 더하기 위해 펜을 들었다. 대한민국의 모든 직장인들이 팔로워십을 통해 일의 보람과 행복을 스스로 만들며, 당당한 위치에 우뚝 서기를 소망하며 오늘도 강연을 계속한다. 

 

저서로는 <CEO의 거짓말>, <행복 이노베이션>, <능통의 힘>, <아빠, 경영학이 뭐예요?>, <기꺼이 따르는 힘> 등 이 있다. 

 

 

 

 

기꺼이 따르는 힘



따르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다!

직장생활은 결코 만만하지 않다. 100% 즐기면서 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 인내의 시간과 의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만두고 싶다는 충동과 인내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라는 착각, 적당히 일하자는 타협과 지금보다 더 좋은 조건이 기다리고 있다는 막연한 기대는 나를 유혹하는 한 조각의 마시멜로다. 

한 조각의 마시멜로를 선택하는 것은 당신이 가질 수 있는 더 큰 성공을 포기하는 어리석은 행동일 뿐이다. 당신의 실력과 헌신을 몰라준다고 원망하거나 여기저기 떠벌리고 다니며 불평하지 말자. 미래의 큰 성공을 위해 조금은 인내하자. 그렇게 하면 당신의 실력은 성장하고 당신은 조직에서 인정받을 것이다.


— 본문 <기꺼이 따르는 힘> 중에서

 

 

탁월한 직원들의 특별한 능력 팔로워십『기꺼이 따르는 힘』. 행복한 일터를 연구하는 ‘유어파트너’의 대표이자 소통, 행복한 일터, 감성 리더십분야의 명품강의로 정평이 나있으며, 특히 팔로워십 분야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저자 심윤섭이 팔로워십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저자는 훌륭한 팔로워가 되는 것은 조직에 유익한 존재가 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말하며, 리더와 조직을 위한 팔로워의 역할이 개인의 삶과 무관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헌신, 자기주도성, 열정, 실력, 조언, 조화란 다섯 가지 덕목을 통해 탁월한 팔로워로 성장하는 비법을 소개하고, 리더와 조화를 이루는 노하우, 탁월한 팔로워의 덕목을 보완하고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출판사 서평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팔로워였다

 

직장인들은 온통 리더 혹은 리더십에 대해 주목을 하는 것 같다. 

성공에 대한 갈망과 조직에서의 위치가 자신의 가치를 대변한다고 여기는 이상 리더가 되는 것이야말로 대다수 사람들의 최대 목표일 수도 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처음부터 리더는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리더들 또한 팔로워로 시작해서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다. 즉 우리는 누군가의 팔로워일 수밖에 없으며 팔로워로 올바르게 성장했을 때, 참다운 리더가 되는 길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책은 리더와 리더십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의 무수한 도서들과 달리 팔로워십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을 다루고 있다.

 

크고자 하거든 따르라!

따르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리더가 될 수 없다

 

직장 생활을 ‘잘 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다. 저자는 헌신 · 자기주도성과 열정 · 실력 · 조언 · 조화란 다섯 가지 덕목을 겸비해야 탁월한 팔로워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한다.

팔로워에겐 인내하는 시간과 헌신이 반드시 필요하다.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삼성그룹의 모태인 삼성물산을 설립하게 한 김재소와 이창업, 유비와 유선에게 보여준 제갈공명의 헌신은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적당히 일하자는 어설픈 타협과 지금보다 더 좋은 조건이 기다리고 있다는 막연한 기대는 우리를 무능하게 하는 한 조각의 마시멜로일 뿐이다. 

탁월한 팔로워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일을 찾아다니며 세상을 끊임없이 변화, 발전시킨다. 

1958년 설립된 고어Gore사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포춘에서 매년 선정되고 있다. 고어사의 리더들은 자기주도적으로 일하는 팔로워에게 일의 주인이 되어 스스로 일할 수 있게끔 환경을 조성하는 서비스 제공자 역할을 수행한다. 

내가 맡은 일이 무엇이 되었건 한 분야에서 존중받고 싶다면,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리고 진심어린 조언으로 당신의 탁월함을 드러나게 해야 한다. 

만약, 화약을 대량생산한 이봉수와 거북선을 만든 나대용이 없었다면 불후의 명장 이순신 장군이 탄생할 수 있었을까? 

이제 진심어린 조언과 실력으로 리더에게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자. 

자기주도성과 열정으로 리더와 조화를 이루며 목표를 함께 달성해 보자. 

7급 공무원 김가성씨가 만든 ‘고창 청보리밭’처럼 나만의 꿈을 드넓은 보릿대가 바람결 따라 춤을 추듯 아름답고 우아하게 펼쳤으면 한다.

 

탁월한 팔로워는 

먼저, 자신의 일과 삶을 조화롭게 한다.

 

어떤 일이든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방법론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책에서 팔로워가 헌신하며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 자기주도적으로 일하기 위한 요소들, 실력을 연마하는 만고불변의 법칙, 뛰어난 조언을 구성하는 4가지 재료, 리더와 조화를 이루는 노하우 등의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탁월한 팔로워의 덕목을 보완하고 개선해 보자. 그리고 훌륭한 팔로워가 되거나 조직에 유익한 존재가 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찾아보자. 

리더와 조직을 위한 팔로워의 역할이 나 자신의 삶과 별개라고 생각하지는 말자. 탁월한 팔로워는 리더와 조직에 기여하고 자신의 존재 가치를 인정받으며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개개인은 조직에서 누군가의 팔로워이지만 자신의 삶이란 공간에서는 스스로를 이끄는 리더의 역할을 해야 한다.

 

 


Copyright ⓒ 강연전문 에이전시 올댓스피커, 무단전 배포금지
#팔로워십 #심윤섭 #심윤섭섭외 #연사섭외 #강사섭외 #올댓스피커 #열정 #소통 #심윤섭대표 #따르는힘


×

섭외 문의하기
  • 강연주제
  • 강연대상
×

관심연사 담기

메모